728x90
반응형

태풍이 다가오고 있어서 그런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제주도에는 벌써 많은 비가 내리고 있고

태풍의 방향이 우리나라쪽으로 오고 있다는

예보로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있네요.

 

태풍의 강도가 아주 강하다고 해서 

연일 뉴스에 의하면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아주 클것이라고 예보를 하고 있네요.

태풍의 이름은 힌남노인데 이름이 특이해서

무슨 뜻인지 검색을 해보니 라오스에서

이름을 올린 것으로 국립공원의 이름이라 하네요.

 

지금부터 기온이 조금씩 떨어지면서

가을이 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가 있는 시점이고

일부 나무들도 일찌감치 나뭇잎의 색을 변하게

만들어서 본격적인 가을을 준비하는 듯하네요.

이런 시점에서 태풍이 다가오고 있는데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하고 있다니 

우려가 됩니다.

 

특히 가을에 찾아오는 태풍은 강하다고

하는데 이번에 다가오는 태풍 힌남노가 그런

경우가 아닌가 합니다.

자연적인 피해로 인해서 발생하는 피해액이

몆조원을 육박하다 보니 실로 엄청난

피해가 아닐 수 없네요.

자연적인 힘을 사람의 힘으로서는 이겨낼 

도리가 아직은 없어서 어쩔 수가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한 번씩 뉴스나 영상을 통해서 다른나라에서 

일어난 자연적인 힘을 보면 실로 대단한데

차량이 날라가고 집이 날라 가는 등

그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하더라도 많은 비가 며칠동안 내리다 

보니 이렇게 토사가 흘러내린 곳이 아주 많습니다.

경사가 진곳에 아주 많이 볼 수가 있는데

평소에는 아무일이 없을 것같은 장소에도 많은비가

내리다 보니 물의 힘을 이겨내지 못하고 

결국은 토사가 흘러내리고 말았는데 

도로 주변에 특히 많이 볼 수가 있고 사람이

인공적으로 조성을 해 놓은 곳에 이런 피해가

많이 발생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많은 비로 인한 피해가 완전히 복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어서 많은 우려가 되네요.

 

2019년도에도 태풍이 왔는데 

당시 사진을 찍어 놓은 것이 있어서 몇장

올려 봅니다.

나무가 도로쪽으로 넘어져서 다닐 수가 

없다고 해서 해결을 한 장소인데

강한 바람을 이겨내지 못하고 쓰러지고

말았는데 근처에 사람이나 집이 없어서

큰피해가 없어서 다행이었네요.

 

도로변에 세워 놓았던 간판이 아예 떨어져 나가

바닥에 넘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강한 바람이 간판이나 나무, 현수막 등 가리지 않고

넘어지고 찢어지게 만들었네요.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나무가 넘어진 모습

태풍이 지나가는 시점에 강한 바람이

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나무가

바람의 힘을 이겨내지 못하고 넘어지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사진으로 담아 보았네요.

시간이 지나고 나니 아무것도 아니지만

당시에 강한 바람이 불 때에는 그냥 제자리에

서있기도 쉽지 않은 상태였네요.

군데 군데 이렇게 나무가 쓰러진 모습을 

많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일기예보의 예상대로 비가 내리고 있고

강하지는 않지만 바람도 불고 있는데

태풍이 다가 온다는 내일과 모레가 

걱정이네요.

아무쪼록 큰피해가 없이 태풍이 지나가기를

바래 봅니다.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태풍이 다가오면

해야 될 사항들을 정리해서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는데 대비를 잘 한다고 해도

아주 강한 바람이 불어 오면 어쩔수가 없는 일이어서

무탈하게 태풍이 지나가기를 빌어 보는 수밖에 

없네요.

 

태풍이 다가오고 있다는 예보 속에

비까지 내리고 있는 일요일에 

예전에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직접 눈으로

보았기 때문에 많은 우려가 되어 이렇게

사진과 몆글자 남겨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chalyminami

블로그 이미지
방송과 관련된 예능, 드라마, 뉴스 그리고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보는 블로그
chalyminami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