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추석을 맞이하여 하루 일찍부터 쉬기 

시작하여 그냥 시간을 보낼수가 없어서

전주로 갔다가 오는 길에 공주에 있는

마곡사를 둘러 보고 왔네요.

 

사찰의 주차장 옆에 있는 나무는 벌써 

가을을 준비하고 있는지 잎사귀의 

색이 변해가고 있었는데 화창한 날씨와

더불어 보기에도 좋았네요.

 

마곡사의 역사

마곡사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의 태화산

동쪽 산허리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대한불교 조계종

6교구 본사입니다.

마곡사는 기록에 따르면 마곡사는 640년 백제 무왕

41년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오고

있으며 고려 명종 때인 1172년에는 보조국사가 중수하고

범인 대사가 제건을 하였다고 합니다.

도선국사가 다시 중수하고 각순 대사가 보수를 했다고

전해 온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도 세조가 이 절에

들러 영산전이라는 사액을 한 일이 있었다 하네요.

 

신라의 고승 자장율사가 창건할 당시만 하더라도 30여 칸에

이르는 대사찰이었으나 현재 마곡사는 대웅보물을

비롯한 대광보전, 영산전, 사천왕문, 해탈문 등의

전각들이 가람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보물 제799호인 5층 석탑과 범종,

청동향로가 있으며 감지금니묘볍연화경 제6권과

감지은니묘법연화경 제1권이 보존이 되어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

주소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인데

네비게이션이 있다면 마곡사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입구에 상가들이 조성이 되어 있는 곳에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 이곳에 주차를 하면

많이 걸어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차량으로

사찰의 안쪽으로 들어 갈 수가 있으니 차량으로

들어가면 절 바로 옆에 주차장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추석을 바로 앞둔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좋았네요.

주말이나 휴일에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을 하는지 그 때에는 차량으로

사찰안까지 들어 올 수가 없다고 하네요.

 

누가 이렇게 많은 돌탑을 많이 쌓아 놓았는지....

 

천왕문

 

아름다운 문양

그리고 파란 하늘...

 

이곳 마곡사에는 템플스테이도 운영을 하고

있다 합니다.

 

공양하는 곳이라는 현판을 볼 수가 있는데

바로 식당입니다.

절에서는 밥을 먹는다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공양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사찰의 중심에 위치한 대광보전 그리고 

그 앞에 있는 석탑....

 

올라가는 계단

그리고 연등

 

담장의 기와 위에도 누가 올려 놓았는지

돌들이 많이 올려져 있네요.

 

사찰의 옆에 있는 개울에서 

많은 물이 세차게 흘러 내리고 있네요...

 

백범 김구 선생이 묵었다는 장소와 그리고

불이라는 글자....

 

석탑의 상단부 모양..

 

소나무와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라고 

설명을 하고 있는 안내문이 있네요...

 

마곡사에서 등산을 할 수 있는

코스를 안내하는 안내판인데

여러갈래의 코스를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놓았네요.

 

절의 입구에 볼 수있는 

태화산 마곡사라는 현판...

반응형
Posted by chalyminami

블로그 이미지
방송과 관련된 예능, 드라마, 뉴스 그리고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보는 블로그
chalyminami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