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배철수 

 

 

가요계의 살아 있는 레전드 신승훈

레전드라 불리는 사나이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

 

데뷔 날짜가 90 11 1일인데

데뷔 날짜에 담긴 특별한 의미가 

잇는 것인지?

여동생이 모니터를 잘해 준다고 

하는데 어느날 여동생이 추천을 

해준  앨범 

바로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의

앨범이었습니다.

너무 좋았다고 하는데 속을 들여다

보자 유재하 작사 작곡 노래

이것을 보고 싱어송라이터가 

 길이다라고 생각했답니다.

 유재하가 세상을 떠난

그날을 마음속에 새기며

싱어송라이터의 계보를 잇고 

싶다고 생각을 해서 그렇게 했답니다.

신승훈의  모델이자 존경하는 뮤지션

불후의 가수  유재하

그가 못다  음악을 계속

만들어 가고 싶다는 바람입니다.

 

가왕 조용필도 인정한 가수라는데

선배가수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인정을

받은 신승훈입니다.

여의도 MBC근처에 있던 수제비 

조용필이 신승훈을 데리고  

집을 갔다고 합니다.

주문을 하는데 간단명료하게

  주세요라고 했답니다.

먹고  이후에 신승훈에게 많은

이야기를  주었다는데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들을

해준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서 이제는 신승훈이

후배들과 함께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신승훈의 노래로 듀엣무대를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신인을 소개하는  연예프로에 

출연해서 후배 신승훈에 대한

마음을 드러낸 선배 조용필이었습니다.

 

무려 140만장이 팔린

신승훈의 1 밀리언 셀러

데뷔 앨범 발매 당일 

 앨범을 안고 화장실에 가서

앨범을 안고 대성통곡을 했답니다.

눈물이  정도로 감격을 했다네요

그러면서 앨범을 보았는데

촌스럽다고 했다면서 웃습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는 앨범이

성공을 하려면 촌스러워야 한다고

했다네요.

1990 11 1일에 발매가 

데뷔 앨범

그런데 방송의 데뷔는 다음해 3

처음으로 방송을 출연한 프로그램이

음악 프로그램이 아니라 퀴즈 프로그램

당시 MBC퀴즈 아카데미에서는

1980 후반 대학생이 팀을 이루어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인데 

중간에 신인가수가 나와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합니다.

김광석, 강수지, 이승환, 김민우,

안치환, 노래를 찾는 사람들 등이 

출연을 했습니다.

 

방송에서 노래를 부르기로 

전날 눈에 렌즈를 끼는데

식염수와 렌즈 클리너를 혼동해서

눈에 클리너를 넣어 버렸답니다

바로 빼기는 했지만 이미 

늦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결막염이 생겼다 합니다.

양쪽  모두 결막염으로 확정이 되고

 눈을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제주도편에서 첫방송으로 출연

예정이었던 상태였답니다.

록발라드 낯설은 아쉬움을 부른

진시몬이 대신 무대에 섰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인기가요에서도 20위권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첫방송을 하기 위해서 갔는데

그날 1991 1 17

걸프 전쟁이 발생했습니다.

뉴스 특보로 무산이 되어 버린

데뷔 무대였습니다.

 다음에 찾아온  방송의 기회

1991 4 19 

구소련의 대통령이었던

미하일 고르바초프의 제주도 방문으로

방송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1 후보에 올랐을 

방송을 하기 시작햇다고 합니다.

방송은 하지 않았지만 노래는

이미 인기몰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강남역에서 리어카 앞에 신승훈이

 있엇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따라 

부르고 있엇다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아무도 알아 

보지 못했다 합니다.

 

 신해철이 직접 메이컵을 해주었다고

하는데 맞는 이야기라 합니다.

메이크  가방을 손에 들고 

대기실에 입장했답니다

가방에 있는 도구들을 사용해서

직접 메이크업을 했는데

신승훈이  하지 못하자 

섬세한 손놀림으로  신해절이

해주었다고 하는데 마음에 들었고

셰이딩을 배웠다고 합니다.

셰이딩은 얼굴 윤곽을 어둡게 잡아주어

작고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화장기법입니다.

 다음에 김종서가 와서 하는데

너무 못해서 신승훈이 직접 해주었다

합니다.

수준급의 실력에 김종서가 감탄을

햇다고 하네요

당시에는 메이커  품앗이가 

있었다합니다.

 

2 타이틀곡 보이지 않는 사랑을

직접 작사 작곡했습니다.

이곡을 작곡하게  사연이 있다는데

처음으로 미국 공연을 가게 되었다 합니다.

무언가 설레임이 있을 

멜로디가 많이 떠오른다고 합니다.

갑자기 멜로디가 즉석에서

 올랐다고 합니다.

한국에 돌아와서 잊어 버리면 어쩌나

하고 걱정을 했답니다.

그래서 공항검색대에 있던 가방을

실리기 직전에 제지를 하고

가방에서 짐을 뒤져서 녹음기를 

찾아서 멜로디를 녹음햇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들어 보았는데 좋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노래가

바로 보이지 않는 사랑입니다.

국내 최초로 대중가요에 베토벤의

클래식 이히 리베 디히를 접목한

크로스 오버 곡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SBS 인기가요 14 연속 1위를

기록해서 한국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발라드의 황제로

등극을 하였습니다.

듣기는 쉬운데 부르는 것은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chalyminami

블로그 이미지
방송과 관련된 예능, 드라마, 뉴스 그리고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보는 블로그
chalyminami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