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생다큐 마이웨이

후포리 남서방 내과 전문의 남재현

 

 

후포리 남서방 의사 남재현

서울 서초구

오전부터 시작되는 닥터 남재현의 하루

그의 주요 일상은 진료입니다.

혈압도 재고 진료할 때에도

다정한 모습입니다.

당뇨 고혈압환자들이 많다 합니다.

오래 다닌 환자들이 많다는데

환자의 마음을 치료해 주는

의사라고 하네요

 

환자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어야

좋은 의사라 하네요

지료를 마치고 또다른 삶이

시작되는데 집이 아닌 것 같은데

일상을 보고 기적의 습관을 만들어 준다는

교양프로그램

방송 9년차 늦은 오후에 시작되는

녹화라 합니다.

의사 남재현은

사람들을 두루두루 껴안는 사람이라고

손범수 진행자가 이야기합니다.

게스트를 위해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는데

남재현의 립스틱짙게 바르고

노래를 부르네요.

다음 녹화를 위해서 잠시 쉬는 시간

예능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연이

있었던 김환 아나운서

 

평범한 내과의사를 국민사위로

만들어 준곳 후포리

오랜만에 함께 하는 부부의

후포리 나들이

장모님을 만나고 일단 용돈

봉투를 전달 합니다.

과일바구니를 선물로 가져 갔는데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래서 돈을 드리기 시작했답니다.

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남재현의 장모

많은 사람들이 찾아 왔다는데

모두 커피를 끓였답니다.

작은 어촌마을에서 울진의 대표관광지로

변했답니다.

 

함께 방송을 하면서 가까워진

장인과 장모님

대게와 싱싱한 회

 

사투리 때문에 말을 알아 듣지

못해서 힘들었다 하네요

오랫동안 촬영을 하고 사이가

좋아진 이유는 말을 잘 알아 듣지

못한 것이라 합니다.

최고사위가 아니라 빚이 많은

사람이라 이야기하는 남재현

 

장모가 사위를 걱정하는 이유가 있다는데

병원은 시설 경쟁이 있어서

규모를 커게 하다 보니

세사람이 같이 하다가 결국은 혼자

하다 보니 모두 빚이 되었다 합니다.

아파트까지 팔아서 개원을

했다고 합니다.

개원을 하고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갔다는데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해서

일을 열심히 했다 합니다

스트레스도 받고 하혈을 하기도

변혈이 생기기도 했답니다.

악착같이 버텨온 지난날

인생이 공짜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는데 새로운 도전

점심시간 짬을 내어서 동영상을

찍는다 합니다.

 

면역력을 어떻게 증진시킬것인지를

설명하기 위해서 촬영을

한다고 하네요

당뇨 복부비만 성인병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구독자가 9만명이나 된다네요

제작기술은 미흡하지만

사람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네요

뱃살빼는 방법이 조회수가 300만이

넘네요

많은 이야기를 환자들에게

해 줄 수가 없어서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하네요

진료를 할 때에도 편하답니다.

 

다시 진료업무로 복귀

첫환자의 정체는 바로 친형이라

하는데 성균관대 교수라 합니다.

나란히 명문대에 입학을 하였지마

1982년도에  제명이 되었다는데

입영 통지서를 받기도 했답니다.

그러나 2달 반 동안 공부를 해서

연세대 의대에 합격했답니다.

공부 잘하는 형을 보면서

공부를 하게 되었다는 동생

동생이 한번도 진료를 빼 먹은 적이

없다고 하는 형

우면산 사태때에도 병원에

출근 햇다고 이야기를 들었덥니다

 

아버지를 만나러 간다는데

아버지는 예전에 행정고시에

합격을 하셨답니다.

운전하는 사람은 아내가 하네요

군의관과 육군간호장교로

두사람이 만났다 합니다.

예고없이 들어닥친 불행

둘째아들이 소파에 떨어져서

뇌출혈이엇답니다.

자꾸쓰러졌답니다.

아들의 사고후 아버지의 갑작스런

사망

98년도에 돌아가셔서 20년이

넘었다는데 아버지 산소에

간답니다.

그가 네 살 때부터 투병생활을 했던

아버지인데 당뇨 고혈압

결핵을 심하게 앓기도 했다네요

결핵합병증으로 오래 치료를 받기도

했답니다.

어릴 때에는 무서운 아버지였다네요

엄하게 키웠답니다.

오로지 자식 걱정밖에 없었다는

아버지

아버지가 결핵에 걸리셔서 감염의

우려가 있어서 요양원에 갔다는데

어머니는 미국으로 공부하러 가셧답니다.

 

외할머니에게 가게되었다는데

중학교 1학년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셨다네요

지금도 부모님을 원망하지 않는답니다.

 

아버지의 임종을 식구들이

모두 보지 못했다합니다.

직원이 들어가서 보고

199에 연락을 하고 옆에 있는

병원으로 갔는데 돌아가셨답니다.

 아버지를 위해서 내과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평생

아버지의 주치의가 되고 싶었다네요

 

반전의 과거가 있었다는데

소심한 소년이었다네요

인생을 바꾼 초등학교 친구

43년만에 방송을 통해서

재회를 했답니다.

세상사는 법을 가르쳐 준 친구

어린시절 살았던 곳을

같이 찾아가 봅니다.

새로운 건물이 들어선 곳

어릴 때 혼자서 놀기도

했답니다.

부모님의 부재 때문인지

조용했다고 하네요

우표를 모으기도 했다는데

조폐공사라고 직힌 우표

추억을 나눌 친구가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친화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데

방송계에서 마당발이라 합니다.

누군가를 기다리고있는데

친한 누님을 만난다고

누님의 전성기를 알고 있다네요

친한 동생에게 꽃을 선물하는 사람

바로 배우 유지인입니다

70년대를 대표하는

트로이카 여배우 유지인

여배우와 팬이었던 두사람

본지가 8년 내지 9년이 되었다는데

닥터의 승부 프로그램에서

함께 했다 합니다

유지인의 담당 주치의가 되었다는데

병원에 올 때 빈손으로

오지 않는다 하네요

나눔은 사랑의 표시하고 이야기하는

유지인씨입니다.

신뢰를 하게된 결정적인

이유가 처음 만났을 때부터 너무

즐거운 사람 가족력이 있다는

유지인씨 약을 잘못 먹어서

부작용이 있었는데 약을

바꾸어 주었다고 이제는

너무 편안하다 합니다.

남서방과 만나면 빠질수가 없는

이야기가 있다는데

후포리 이야기가 나옵니다.

후포리에 새집을 지었다고

하네요

 

장인 장모님을 위해서 남서방이

지어주었다는 새집

한눈에 봐도 넓은 공간

백만불짜리 풍경

동해바다가 눈에 들어 옵니다

밭일을 하러가는데 쑥을

뜯고 있는 남서방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정겨워 보이는데

시키면 시키는대로 한다고 합니다

쟁기질 시범을 보이는 아버님

남서방이 쟁기질을 하고

지켜 보는 장인 장모님

가난과 고난을 이겨내고

오뚝이처럼 일어선 의사 남재현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chalyminami

블로그 이미지
방송과 관련된 예능, 드라마, 뉴스 그리고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즐겨 보는 블로그
chalyminami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